2024년 11월 22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현장실습 및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으로 주목받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2 09:57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현장실습 및 국가자격증 취득 지원으로 주목받아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상담심리학과는 재학생과 졸업생의 전문 상담 역량을 강화하고 상담가로 성장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특히 이 학과는 청소년상담사와 임상심리사와 같은 국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필요한 교육과 지도를 지원하며, 지속적으로 자격증 취득자를 배출해 오고 있다.


상담심리학과에서는 학교 내 상담심리센터를 통해 임상심리사 자격에 필요한 임상수련실습을 지원하여 재학생들에게 실질적인 임상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처럼 임상전문가 양성을 위한 체계적인 지원으로 학생들 사이에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2024년도 봄학기부터 사이버대학 최초로 '통합심리치료현장실습' 과목을 개설해 학생들이 실제 심리치료 현장에서 실습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 과목은 초등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하는 심리치료 현장에서 보조치료사로서의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과정으로 주목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곽윤정 학과장은 “통합심리치료현장실습은 방학 동안 전문적인 교육과 훈련을 받은 학생들이 학기 중에 현장에서 심리치료를 실습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과목으로, 이를 통해 학생들의 전문 역량이 크게 향상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장실습 경험은 학생들이 상담사와 심리치료사로서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세종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는 청소년상담사 자격증 합격을 목표로 실전 문제풀이와 스터디를 지원하고 있으며, 필기시험 합격 후 면접시험을 대비하기 위해 모의 면접도 진행하고 있다. 합격한 선배들이 직접 공부 방법을 공유하며, 합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교재도 자체 제작해 후배들에게 제공하는 등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2025학년도 봄학기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12월 1일부터 시작한다. 입학 관련 정보는 세종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