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전기 자격증과 AI 활용 학습 방안’ 특강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13 11:17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전기전자공학과는 오는 15일 '전기 자격증과 AI를 활용한 학습 방안'이라는 주제로 특강을 개최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산업 수요가 높은 전기 분야 자격증의 중요성과 AI 기술을 활용한 학습 방법을 소개하며,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대비한 실무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특강을 주관하는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김일규 교수(학과장)는 “이번 특강은 일반인 등 전기공학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특히 전기·전기공사와 AI를 활용한 학습 방안에 관심이 있는 분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참가 희망자는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커뮤니티 게시판에서 신청해 온라인 줌(Zoom)으로 참여할 수 있다"고 했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는 자격증 특강을 정기적으로 제공하며, 올해 하반기에는 정보통신기사 대비 정보통신기기 특강과 전기기사 대비 전력공학 특강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전기, 전자, 정보통신, 반도체 분야의 산학연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기기사, 전기공사기사, 정보통신기사 등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위한 로드맵과 연계된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또한 클라우드 기반 온라인 가상 실습실을 통해 전기·전자 CAD 설계 실습 특강을 실시해 실무형 인재 양성을 강화하고 있다. 자격증 특강과 동아리 활동을 통해 자격증 취득을 지원하며, AI와 정보보호 관련 과목을 통해 미래형 융합인재 양성에도 주력하고 있다. 특히 반도체 산업의 발전에 발맞춰 AI 반도체 마이크로디그리 과정을 도입해 전문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세종사이버대는 100% 온라인 및 모바일 기반 교육을 제공하여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 제약 없이 강의, 시험, 특강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있다. 1년에 4학기를 운영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5년 만에 졸업할 수 있으며, 졸업 후에도 1년에 2과목을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통해 개별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한편, 세종사이버대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며, 자세한 사항은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세종사이버대 전기전자공학과, '전기 자격증과 AI 활용 학습 방안' 특강 개최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