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식음료 전문 교육기관인 국제호텔직업전문학교(이하 국호전·부학장 박선희)의 학생들이 '2024 제2회 안동 전통주 창작 칵테일 경연대회'에서 전원 수상이라는 눈부신 성과를 거뒀다고 학교 측이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안동 월영교 개목나루 무대에서 열린 '2024 안동 전통주 박람회'의 주요 행사로, 전국 예선을 통과한 55여 명의 참가자들이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눠 열띤 경연을 펼쳤다. 국호전에서는 7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각자의 창작 칵테일을 화려한 시연과 퍼포먼스로 선보였다.
1학년 서필승 학생은 금상(안동시장상)을 수상하며 최고 성적을 거뒀고, 1학년 김태우 학생이 은상(경북문화재단 대표이사상), 1학년 이상혁 학생이 동상(한국정신문화재단 대표이사상)을 차지했다. 이외에도 2학년 김선우, 2학년 박이노, 1학년 김가희, 1학년 김선우 학생이 특별상과 조주기술상을 수상하며, 참가한 7명 전원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박선희 국호전 부학장은 “우리 학생들이 국내외 대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과를 거두는 이유는 국호전만의 현장 중심 교육 시스템에 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대회에서 경력을 쌓아 성공적인 취업으로 이어지도록 최상의 교육 환경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2025학년도 신입생·편입생 모집 진행 중
국호전은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과 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모집 전공은 △호텔관광경영 △와인바리스타 △칵테일플레어 △푸드유튜브크리에이터 △호텔외식조리경영 등 6개 과정이다. 모든 전형은 내신과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으로 진행되며, 타 대학 지원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원서 접수가 가능하다. 지원 대상은 고3 수험생, 재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대학 중퇴자, 만학도 등 고교 졸업 이상의 학력을 보유한 누구나 가능하다. 원서접수와 등록을 완료한 수험생에게는 특별장학금이 제공된다.
학교 관계자는 “국호전 졸업생 대부분이 국내외 특급호텔 및 대기업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취업 외에도 대학 편입, 대학원 진학, 해외 유학 등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국호전의 이번 대회 성과와 신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전화,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