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이현규 학생, 혁신적 음악 노트 개발로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6 16:42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이현규 학생, 혁신적 음악 노트 개발로 주목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실용음악학과 이현규 학생이 특허청에 디자인 출원 및 등록을 완료한 혁신적인 음악 노트를 선보이며 실용음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초보자도 쉽게 작곡 가능…피아노 건반 이미지 삽입


이현규 학생이 개발한 음악 노트는 초보 음악가들이 음의 위치를 보다 쉽게 익히고 작곡과 편곡을 용이하게 할 수 있도록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마디 끝부분에 피아노 건반 이미지를 삽입한 점이 눈에 띈다. 이는 사용자가 악보를 작성하며 즉각적으로 건반을 참고할 수 있도록 도와 음악적 창작 과정을 직관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든다. 또한, 악보를 블루톤으로 표현한 독창적인 디자인은 사용자의 창작 영감을 자극하며, 기존 음악 노트와 차별화된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이현규 학생은 “창작은 기보에서 시작된다는 생각으로, 실용음악을 배우는 학생들이 더욱 쉽게 악보를 작성하며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는 노트를 만들고 싶었다"며 개발 배경을 전했다.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 관계자는 “이현규 학생의 음악 노트는 실용음악 전공자들에게 새로운 도구로 자리 잡을 것이며, 창작 활동을 크게 지원하는 혁신적인 아이템이 될 것"이라며 기대감을 나타냈다.




실용음악학과, 맞춤형 교육과 실습 강화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단계별 맞춤형 교과목 조합과 전문 교수진의 지도 아래 △연주 실기 △화성학 △컴퓨터음악 △공연 제작과 비즈니스 등 실습 중심의 균형 잡힌 교과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온·오프라인 레슨과 주제별 특강을 통해 학생들의 실기 역량을 극대화하고, 융합예술에 최적화된 전공 연계 과목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혁신적인 음악 노트의 출시는 실용음악학과 학생들뿐 아니라 창작 활동을 지원하려는 많은 음악가들에게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세종사이버대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교육 철학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실용음악학과는 오는 12월 1일부터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한다. 입학과 관련된 상세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와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