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성대학교(총장 이창원) 콘텐츠디자인칼리지(이하 한디칼)가 이화여대병설미디어고등학교(이화미디어고)와 콘텐츠·디자인 분야의 진로와 진학을 지원하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이 산업인력 취업 지원을 위한 교육과 진로·진학 활성화에 협력하고, 교육 및 연구 활동을 위한 인적·물적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한디칼은 이화미디어고 학생들이 일과 학습을 병행하며 한성대 계약학과를 졸업할 수 있도록 2+2 계약학과 연계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이 과정은 학생들이 한디칼에서 2년간 교육을 받은 뒤, 계약학과 편입 지원 요건을 충족하면 한성대 계약학과 3학년에 진학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일반(평일)반과 주말반을 모두 운영해 다양한 학습 방식에 대응하고 있다.
한디칼 관계자는 “이화미디어고와의 협약은 콘텐츠와 디자인 분야에서 체계적인 교육 프로그램 개발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한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내 콘텐츠 및 디자인 중심 특성화고등학교와의 협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콘텐츠·디자인 교육의 질을 높이고, 진로와 취업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한디칼은 디자인과 콘텐츠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문성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이 학생들의 진학 및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