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 정시모집 앞서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7 17:20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 정시모집 앞서 '2025학년도 신입생' 선발

2025학년도 정시모집 원서접수가 오는 12월 31일 시작될 예정인 가운데, 수험생들에게는 각 대학의 정시모집 요강을 면밀히 분석하는 것이 중요하다.


대부분의 대학이 수능 성적 위주로 신입생을 선발하는 반면 한국IT전문학교(이하 한아전) 웹툰학과는 수능 및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는 비실기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아전 웹툰학과는 웹툰 작가, 웹툰 PD, 스토리 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 웹툰 및 애니메이션, 그래픽디자인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웹툰학과에서는 현역 작가는 물론 산·관·학 협력 교육을 진행하며, 유수의 작가들을 많이 배출하고 있다"며 “재학생들은 학창 시절부터 웹툰 공모전에 참가하고, 졸업 전에 다양한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산업 현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특히 웹툰학과 졸업생들은 네이버와 카카오페이지, 투믹스 등 주요 웹툰 플랫폼에서 작품을 연재하며 업계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고 있다"며 “꾸준히 네이버 웹툰 작가를 배출하고 있는 학과"라고 덧붙였다.


한아전 웹툰학과는 정시모집 전, 비실기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고3 수험생과 검정고시 합격자들은 물론 내신 4등급, 5등급, 6등급의 수험생들까지 진학 상담에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학교는 재학생들이 디지털 이미지 응용, 편집 디자인, 영상 제작 등 실무 중심의 수업을 통해 80% 이상의 실무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학생 개개인이 취업에 대비한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도록 철저히 지도하고 있다.


한아전은 웹툰학과 외에도 시각디자인학과, 애니메이션학과 등 다양한 전공에서도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한국IT전문학교의 웹툰학과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 및 입학상담 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