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수능 등급컷 없이 원서접수 진행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29 16:50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수능 등급컷 없이 원서접수 진행

2024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은 어려운 난이도로 인해 '불수능'으로 평가되었지만, 2025학년도 수능은 비교적 변별력이 낮은 난이도로 출제되었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가채점 결과보다는 수능 성적 발표 후 수시 최소 등급 충족 여부와 정시 지원 전략을 세울 수 있다.


입시 전문가는 “수능 이후 논술과 면접 등 수시 대학별 고사가 이어지고, 12월 중순이면 수시 합격자 발표가 모두 마무리된다"며, “수험생들이 수능 등급컷을 확인하며 정시 준비와 함께 항공 관련 직업을 고려할 경우 전문학교도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가운데,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가 정시 접수 기간과 겨울방학 동안 고3 수험생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1993년 설립 이래 항공 관련 분야의 전문 인력을 양성해 온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2·4년제 학위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주요 학과로는 △항공정비 △항공보안 △항공관광 △스마트안전진단 △국방경찰AI융합 계열이 있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 중심의 실무 교육과 학생 편의를 위한 생활관, 신입생 및 재학생 대상 장학금 제도가 운영되고 있다"며, “맞춤형 학생 관리 시스템인 책임지도교수제를 통해 체계적인 관리와 졸업 후 사후 지원까지 이어지는 점이 특징"이라고 강조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수시와 정시 외 전형으로 수능 등급과 관계없이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학 희망자를 대상으로 입학 상담과 원서 접수가 진행 중이며, 2024년 제2회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할 수 있다. 입학 관련 자세한 내용은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공식 입학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