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애니메이션 대학 준비 수험생,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 비실기 전형에 노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3 17:32
애니메이션 대학 진학 준비 수험생,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 비실기 전형에 노크

한국IT전문학교 애니메이션학과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대상으로 정시모집 전 비실기 전형을 통해 학생을 선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미술 실기 없이 진행되며, 기초미술부터 출판만화, 웹툰, 2D·3D 애니메이션, 일러스트, 콘셉트 아트까지 다양한 전문 과정을 제공한다.


학교 관계자는 “애니메이션 대학을 준비하는 많은 지원자들이 비실기 전형의 장점을 활용해 입학 상담과 지원을 진행하고 있다"며 “학과 학생들은 꾸준히 자신만의 작품을 개발하고 학기 중 다양한 대외활동을 통해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고교 3학년, N수생, 재수생, 반수생, 검정고시 출신 수험생 등 다양한 배경의 지원자들이 4년제 대학 및 전문대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 지원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웹툰학과도 같은 전형으로 2025학년도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수능 및 내신 성적 반영 없이 진행되는 비실기 전형을 통해 웹툰작가, 웹툰PD, 스토리작가, 캐릭터 디자이너 등 웹툰 및 애니메이션 산업 전문가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인서울 캠퍼스에 위치한 한국IT전문학교 웹툰학과는 네이버, 카카오페이지, 투믹스 등 주요 플랫폼에 작품을 연재하는 웹툰작가를 꾸준히 배출해 온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내신 4~6등급 수험생들로부터 많은 진학 상담 요청이 이어지고 있다.


이외에도 한국IT전문학교 디지털디자인계열의 디지털시각·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와 일러스트레이션·드로잉학과에서도 신입생을 모집한다. 해당 학과들은 다양한 창의적 교육 프로그램과 실무 중심의 학습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한국IT전문학교는 비실기 전형이라는 유연한 입학 방식과 체계적인 교육 과정을 통해 애니메이션 및 디지털 디자인 분야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매력적인 선택지로 자리잡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