을사년 2025년도 “월급 빼고 다 오르는 것 같다"는 한숨이 끊이지 않는다. 새해 시작과 동시에 초콜릿, 과자, 음료, 생필품 등 소비자 생활과 밀접한 제품의 가격이 잇달아 인상됐다. 원재료 가격 상승에 원·달러 환율까지 덮쳐 가격 인상은 불가피하지만 곳곳에서 신음이 터져 나온다.
2일 아아이더스에프앤비는 지난해 12월30일을 기점으로 푸라닭 치킨 브랜드에서 치킨 메뉴 10종(바질페스타와 제너럴 핫 치킨, 파불로 치킨을 제외) 가격을 최대 1000원 올렸다고 밝혔다.
커피빈은 초콜릿 원료인 카카오 가격 급등에 따라 지난해 12월26일부터 카페 모카와 더블 초콜릿 등 초콜릿 파우더가 포함된 음료 메뉴를 200원씩 인상했다.
과자 제조사들도 초콜릿과 팜유 등 가격 인상을 이유로 소비자가를 변경했다. 오리온은 13개 제품 가격을 평균 10.6% 올렸다. 대표적으로 초코송이(50g)는 1000원에서 1200원, 오징어땅콩(98g)은 1500원에서 1600원, 단백질바프로(70g)는 2500원에서 2700원으로 판매된다.
동아오츠카 역시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물류비용 증가를 이유로 소비자가 인상을 택했다. 주요 제품인 포카리스웨트 캔(240㎖)과 데미소다(250㎖)는 각각 1600원에서 1700원으로 인상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