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 대부도에서 봄학기 MT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12 09:55

AI 특강과 네트워킹으로 미래 경영 리더의 가능성 확장

AI 특강과 네트워킹으로 미래 경영 리더의 가능성 확장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경영학과는 지난 4월 26일부터 27일까지 양일간 대부도에서 2025학년도 봄학기 학부 MT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MT에는 윤남수, 김지은, 김성민, 이규동 교수 등 경영학과 교수진이 함께하며, 재학생과 졸업생 등 다양한 구성원의 적극적인 참여로 더욱 뜻깊은 자리가 마련됐다. 학과 측은 참가자들의 친목 도모와 학문적 교류를 위해 다채로운 이벤트와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따뜻하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행사를 운영했다고 전했다.


특히 이날 MT에서는 김성민 교수의 특강 'AI로 수퍼 퍼포머 되기' 1탄이 진행돼 참가자들의 큰 관심을 모았다. 김지은 경영학과 학과장은 “특강 이후 학생들 간 진지한 토론이 이어졌으며, 경영학의 미래와 AI의 융합에 대해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었다"며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학생들 사이에서 동아리 창설에 대한 논의도 이뤄지는 등 실질적인 성과가 있었다"고 전했다.


AI 전문가이자 실제 AI 기반 창업 경험이 있는 김성민 교수는 “현재 AI를 경영 전반에 통합한 실전형 커리큘럼을 준비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다양한 산업에 종사 중인 학생들이 업무 현장에서 성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사이버대 최초로 'ESG 경영컨설턴트' 양성과정을 개설한 바 있으며, 최근에는 AI를 경영자의 핵심 역량으로 삼는 교육체계를 강화하고 있다. 이를 통해 학과는 학생들이 실무형 리더, 창업가, 조직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한편, 세종사이버대 경영학과는 오는 6월 1일부터 2025학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할 예정이다. AI 기반의 미래 지향적 교육에 관심 있는 수험생들에게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