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손중모

jmson220@ekn.kr

손중모기자 기사모음




대구대, 경산캠퍼스 곳곳 불법 가설건축물 설치 빈축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5.14 09:30

버스주차장 등 불법 가설 건축물 사용


학교 관계자 불법사항 파악 못해 빈축



1

▲사진= 대구대 교내에 불법가설건축물이 설치돼 있는 모습

경산=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산시 진량읍 대구대로 있는 대구대 경산캠퍼스 교내 곳곳에 무허가 불법 가설건축물을 사용중인 것으로 드러나 말썽이 되고 있다.


대구대학교는 지난 수십 년 동안 교내 곳곳에 가설건축물를 설치해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들어났다


특히 가설 건축물을 관할 지자체에 신고도 없이 불법으로 가설건축물을 설치 사용 하고 있는가 하면 일부 가설건축물은 시설관리 관계자가 시청 신고유무도 파악하지 못하는 엉터리업무 실상이 드러나면서 명문 대구대의 시설관리 부실 등이 도마에 올랐다.




13일 본지 기자가 대구대 현장에서 확인한 가설건축물 수만 여러 개에 달했다.


경산시 건축과 확인한 실태조사에서 불법 가설건축물로 확인돼 원상복구가 이뤄 지지 않을 경우 막대한 이행강제금 부과 등 의법 조치될 망신의 기로에 서있다.


심지어 대구대학교는 교내 건물을 행정당국의 허가도 없이 가설건축물 설치해 차고지 운전기사 대기실과 .자재창고 등으로 사용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대구대 교내가 불법의 온상이 대고 있다는 지적이다.


이에 관련 대구대 관계자는“불법가설 건축물인줄 몰랐다"며“ 시청에서 상세한 시정명령이오면 규정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해명했다.


경산시 관계자는 “학교 용지에 설치된 가설 건축물을 확인하고 있으며 불법으로 확인되면 개선 조치를 취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