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광운대학교 정보과학교육원이 게임개발자를 꿈꾸는 수험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2학기 입학 및 2026학년도 1학기 우선 선발과 관련한 입학상담을 진행하며,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 신입생을 모집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게임산업에 관심이 많은 수험생을 위해 게임기획, 게임그래픽, 게임프로그래밍 등 세부 분야별로 맞춤형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2026학년도부터는 E-스포츠 관련 과정이 새롭게 개설될 예정으로, 게임산업 전반에 걸친 실무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입시 전문가에 따르면, “게임프로그래머나 게임개발자를 목표로 하는 학생들은 게임프로그래밍학과, 게임그래픽학과, 게임공학과 등에 관심을 갖고 있지만, 인서울 대학 진학은 높은 성적 장벽 때문에 쉽지 않다"며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성적 제한 없이 실무 중심 교육과 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해 대안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관계자는 “게임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더불어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에 대한 지원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며, “매 학기 프로젝트 중심 수업을 통해 취업 포트폴리오를 완성할 수 있고, 산학 협력을 맺은 기업들과의 연계 취업도 활발히 진행 중"이라고 강조했다.
게임프로그래밍학 전공은 약 2년~2년 6개월의 학업 기간을 거쳐 광운대학교 총장 명의의 4년제 학사 학위를 수여받을 수 있으며, 실무 능력과 학위를 동시에 갖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교육 과정이 마련돼 있다.
이외에도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은 관광경영학, 카지노딜러 과정, 정보보호학, 인공지능, 스포츠건강재활학, 디지털아트학 등 다양한 전공을 운영하며 수험생들의 전공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2학기 원서접수 및 2026학년도 1학기 우선선발이 진행 중이며, 자세한 내용은 광운대 정보과학교육원 홈페이지 또는 유웨이 어플라이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