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조탁만

hpeting@ekn.kr

조탁만기자 기사모음




영산대 웹툰학과, 부산시 어린이신문에 브랜드툰 연재...경남정보대 환경조경디자인과 재학생 조경산업기사 합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7.10 21:55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부산시 어린이신문 '빅(Big)아이 도란도란'에 연재 중인 브랜드툰이 호응을 얻고 있다.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부산시 어린이신문 '빅(Big)아이 도란도란'에 연재 중인 브랜드툰이 호응을 얻고 있다.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조탁만 기자 와이즈유 영산대학교가 부산시 어린이신문 '빅(Big)아이 도란도란'에 연재 중인 브랜드툰이 호응을 얻고 있다.


10일 영산대에 따르면 이 대학교의 웹툰학과 4학년 박준호·이승민 학생은 지난달 창간한 부산시 어린이신문에 '도란도란툰'이라는 이름의 컷만화를 연재하고 있다.


부산시의 공식 캐릭터인 '부기'와 소년(도란)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부산의 다양한 이야기를 어린이 독자들에게 친근하게 전달한다.


두 학생은 독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기획, 자료연구, 전반적인 제작 과정을 도맡아 진행하고 있다.


최승춘 지도교수는 “웹툰학과는 앞으로도 부산·울산·경남지역의 프로 웹툰작가들과의 협력해 부산지역 최고의 웹툰 전문인력 양성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브랜드툰은 청소년에게 인기있는 웹툰, 만화에 흥미로운 이야기와 정보를 담아 관공서, 기업의 브랜드를 홍보하는 마케팅 중 하나다.


부산시는 올해 6월 창간호를 발행해 부산의 초등학교 및 어린이 시설에 배포하고 있다. 부산의 주요정책과 문화시설 등을 어린이 기자가 직접 취재한 계간지(季刊誌)다. '빅(Big)아이 도란도란'은 '부산이라 좋다(Busan is good)'의 영문약자인 빅(Big)과 어린이들이 세상을 바라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눈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 경남정보대 환경조경디자인과 재학생 조경산업기사 합격


경남정보대

▲경남정보대는 이 대학 환경조경디자인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성인학습자 이영화 학생이 조경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제공 = 경남정보대

부산=에너지경제신문 조탁만 기자 경남정보대는 이 대학 환경조경디자인과 2학년에 재학 중인 성인학습자 이영화 학생이 조경산업기사 자격을 취득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씨는 지난 2~5월 한국산업인력관리공단 주관으로 치러진 2025년 1회 조경산업기사 국가자격증 필기와 실기시험에 합격, 국가공인자격인 '조경산업기사'를 취득했다.


이번 시험에는 전국 161명이 응시, 6명만이 합격할 정도로 난이도가 높은 자격으로 정평이 나있다.


이 학생은 학업과 직업을 병행하는 성인학습자로 이 대학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 운영한 '2024~2025학년도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가장 부지런히 참여했다.


이어 △학습상담 △러닝스테이 △We're 튜터링 △미션투게더! △강의 에세이 공모전 △학습노하우 공모전 △KIT 체험수기 공모전 등 다양한 학습지원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하며 다수의 수상 실적을 거뒀다.


교무처 이성욱 처장은 “이영화 학생은 단기간에 자격 취득이라는 결실을 이룬 뛰어난 사례이자, 성인학습자의 잠재력을 보여준 상징적인 인물이다"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