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에코마케팅.
에코마케팅이 장 초반 강세다.
12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오전 9시20분 현재 전 거래일 대비 1620원(12.86%) 오른 1만4220원에 거래 중이다. 장중 한때 1만443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새로 썼다.
국내 광고 시장 침체 속에서도 2분기 호실적을 발표한 가운데, 증권가의 목표주가·투자의견 상향이 투자심리를 자극한 것으로 풀이된다.
DB증권은 이날 에코마케팅에 대한 투자의견을 '매수'로 올리고 목표주가를 기존 9400원에서 1만5000원으로 높였다. 신은정 DB증권 연구원은 “광고 본업의 실적 회복과 안다르의 호실적을 반영해 올해와 2026년 영업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했다"며 “향후 안다르의 호주·미국 진출에 따른 실적 성장도 지켜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에코마케팅의 2분기 연결 매출액은 130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32.8%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94억원으로 23.0% 늘었다. 부문별 영업이익은 광고 본업 96억원, 안다르 130억원, 데일리앤코 -15억원으로 추정됐다. 특히 광고 본업은 기존 대형 광고주의 집행 효과로 국내 광고 침체에도 전년 대비 고성장을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