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빌 게이츠 한국 도착…3년만에 방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8.20 17:52
빌 게이츠 방한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이 20일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를 통해 입국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창업자인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이 20일 한국에 도착했다. 2022년 이후 약 3년 만에 방한이다.


게이츠 이사장은 이번 방문을 통해 한국 기업과의 협력 확대를 모색할 예정이다. 재단이 진행해 온 저소득 국가 백신 보급 프로젝트를 위해 한국 제약 업체들과의 협업을 타진할 가능성이 점쳐진다.


한국 찾은 빌 게이츠 이사장

▲빌 게이츠 게이츠재단 이사장이 20일 서울김포비즈니스항공센터를 통해 입국해 차량으로 향하고 있다.

또 방한 중 정부 및 민간 주요 관계자들과 만나 여러 현안을 논의할 것으로 알려졌다.


게이츠 이사장은 또 한국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을 통해 얼굴을 비출 예정이다.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유재석과 조세호가 진행하는 토크쇼로, 그간 할리우드 배우 티모테 샬라메와 젠데이아, 축구 선수 제시 린가드 등이 출연해 화제가 됐다.


7

▲2022년 당시 악수하는 빌 게이츠 이사장, 윤석열 전 대통령

이번 방문 기간 이재명 대통령을 예방할지도 주목된다. 게이츠 이사장은 2022년 방한 당시 윤석열 전 대통령과 만난 바 있다.




한편, 올해 70세를 맞은 게이츠 이사장은 향후 20년 동안 자신의 모든 재산을 사회에 기부하기로 지난 5월 선언했다. 게이츠 재단은 2045년까지 2000억 달러 이상을 기부하고 같은해 12월 31일 문을 닫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