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과 반려견이 스타벅스 구리갈매DT점에서 '퍼푸치노'를 즐기고 있다.
스타벅스가 전국에 2곳 뿐인 펫 프렌들리 매장의 누적 방문객 수가 200만명을 돌파했다고 22일 밝혔다.
스타벅스 펫 프렌들리 매장은 지난 2022년 1월 오픈한 '더북한강R점'과 지난해 1월 오픈한 '구리갈매DT점' 등 2곳이다. 더북한강R점은 스페셜 스토어이자 반려동물을 위한 펫 파크를 조성한 매장이다. 구리갈매DT점은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이용할 수 있는 50평의 펫 존과 부스석, 반려동물 전용 체어, 펫 리드 줄을 걸어둘 수 있는 펫 대기 공간 등의 다양한 편의시설을 제공한다. 두 곳 모두 지난해 반려동물 동반 출입 및 취식이 가능한 규제샌드박스 승인을 받아 운영 중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1일부터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특화 음료 '퍼푸치노'도 선보였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과 함께 매장을 찾는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으로 개발된 반려동물 전용 음료로, 앞서 스타벅스는 올 상반기 '반려동물 사료 즉석조리 판매 서비스'에 대한 실증 특례를 승인받은 바 있다.
퍼푸치노는 반려동물 음용이 가능한 펫 밀크를 곱게 거품으로 제조하여 제공되는 100ml 용량의 음료로, 반려동물 동반 고객이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퍼푸치노 1잔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스타벅스는 반려동물 동반 고객을 위한 편의 시설도 강화하고 있다. 더북한강R점 인근에는 북한강을 바라보며 반려동물과 산책할 수 있는 수변녹지 산책로인 '수풀로'가 조성되어 있다. 이곳은 지난해 12월 한강유역환경청과 한강 상수원 보호 및 탄소 저감을 목적으로 조성한 약 1만7953㎡(약 5430평) 규모의 공간이며, 커피찌꺼기를 업사이클링한 데크를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더북한강R에서는 반려동물 전용 펫 스카프를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해당 매장에서 제조 음료를 포함해 3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그린과 핑크 색상으로 구성된 펫 스카프 1개를 랜덤으로 소진 시까지 증정한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과 야외활동을 할 때 사용하기 좋은 '패밀리 트래블 백', '패밀리 컵 세트' 등 실용성을 높인 펫 프렌들리 특화 굿즈도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정윤조 스타벅스 운영담당은 “앞으로도 펫 프렌들리 매장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차별화된 운영 서비스와 다양한 캠페인을 통해 매장을 찾은 고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한 매장 경험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