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설화수의 글로벌 앰버서더 배우 윤아. 사진=아모레퍼시픽
국내 대표 화장품 기업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설화수가 해외 시장 공략에 더욱 속도를 낸다.
설화수는 이달부터 중국을 시작으로 태국, 미국 등에서 '피부 장수를 위한 인삼의 힘'(Skin Longevity Powered by Ginseng)을 주제로 각국 현지 고객과 미디어 대상의 글로벌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핵심 제품인 자음생크림을 내세워 설화수가 추구하는 브랜드 철학을 전 세계에 알리는 자리다. 이를 위해 고객이 제품을 직접 체험해 효능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설화수는 1966년부터 고객에게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하기 위해 60년 이상 인삼 과학 연구를 통해 독자적인 바이오 컨버전 기술을 발전시켜왔다. 특히 자음생크림은 설화수가 독자 연구한 인삼 성분과 피부 과학이 만난 결정체로 꼽힌다.
설화수의 활약은 아모레퍼시픽의 해외사업 매출 신장에 힘을 더했다. 설화수의 성장이 해외시장 성공으로 이어지는 공식이 성립되는 분위기다.
2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아모레퍼시픽은 2025년 2분기 연결기준 해외 사업에서 매출 4364억원, 영업이익 360억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4.4%, 611% 증가했다.
미국에서 설화수는 올해 3월부터 대중적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채널 중심에서 백화점 등으로 저변을 확대했다. 현지에서 가장 많이 분포돼 있는 메이시스 백화점 뉴욕의 플러싱점, 산타 애니타점, 사우스 코스트 플라자 등에 입점해 자음생크림 제품을 알렸다.
올해 2분기 서구권 매출은 지난해 2분기(1591억 원)보다 12.2% 늘어 점차 현지 시장에서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과거의 영광을 다시 재현 중이다. 설화수는 2000년대 중국 고객들에게 고급 화장품으로 인식되며 '원조 K-뷰티' 붐을 일으킨 주인공답게 현지에서 여전한 저력을 과시했다. 올 2분기 중화권 매출 실적이 지난해 2분기 때보다 23% 성장했다.
설화수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은 피부 본연의 자생력 통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중심으로 진행된다"며 “설화수가 60년 이상 써온 스토리를 각국 고객과 언론에 심도 있게 전달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