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경복대-남양주시도시공사, 청년공동체 활성화 ‘맞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13 13:03
경복대학교-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 11일 업무협약 체결

▲경복대학교-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 11일 업무협약 체결. 제공=경복대

남양주=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기자 경복대학교와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은 지역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11일 남양주캠퍼스 지운관에서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상호 발전을 위한 지식-정보 상호교류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사회 공헌을 위한 프로그램 기획 및 운영 등 협력체제를 구축해 지역혁신 성장과 가치 창출을 한층 더 확대해 나간다.


이날 업무협약식은 남양주시도시공사 펀그라운드 진접, 경복대 산학협력단 및 시각디자인과 교수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선언을 시작으로 △경복대 홍보영상 시청 △환영사 및 축사 발표 △협약서 서명 및 교환 △참석자 간 간담회 △폐회 순으로 진행됐다.


정해원 남양주시 펀그라운드 진접 센터장은 “앞으로 경복대와 협력을 통해 전문적인 지식과 인력을 활용해 더욱 다양하고 전문적인 교육 혹은 체험 프로그램을 청소년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어 “펀그라운드 진접은 청소년이 주인이 되어 활동하는 문화거점시설이자 아지트 역할을 하고 있다"며 “더욱 전문적인 공간으로서 청년(청소년)이 다양한 경험을 하고 잠재력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함도훈 경복대 산학협력단장은 “작년에는 우리 대학 치위생과와 펀그라운드 진접이 협업을 통해 미래 치위생사를 꿈꾸는 청소년에게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했는데, 우리 학교 26개 학과는 전공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거나 멘토링 활동을 진행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문화예술 공연 및 전시 분야에서, 우리 학생들이 펀그라운드 행사 지원, 홍보활동 등에 참여해 실무 경험 및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역사회 발전 및 사회복지 증진에 기여하고 양 기관 상생 발전을 위한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고자 마련됐다. 경복대 산학협력단은 지역사회 현안 해결을 위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협력 모델을 구축하는데 집중하고 있다.


한편 경복대는 교육부 발표 2017~2022, 2024 7년간 수도권 대학(졸업생 2000명 이상) 중 통합 취업률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 교육부 대학기관인증평가에서 '일반재정지원대학'으로, 올해 경기도 RISE사업에 각각 선정됐다.


특히 학생들 교통 편의를 위해 무료 통학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하철 진접(경복대)역 개통으로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