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CJ온스타일
CJ온스타일이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생성형 인공지능(Gen AI) 혁신 센터와 공동 개발한 AI 챗봇 'AiON'을 도입한다.
15일 CJ온스타일에 따르면, 이 챗봇은 라이브 방송에 최적화한 고객 응대 전용 AI봇으로, 즉시 확인이 어려운 상품 관련 질문을 대신 빠르고 정확하게 응대해준다.
특히 방송·배송·제품·인증·주문 등 5가지 질문 유형에 특화돼 있다. 이미지·텍스트 기반의 상품 정보 파악과 대화 맥락 반영, 관심도와 감정 인식·재고 등 실시간 변동 정보 처리 기능 등으로 정교한 응대가 가능하다고 회사는 소개했다.
이번 AiON 도입으로 CJ온스타일은 고객 문의 응답률을 기존 대비 2배까지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그동안 인기 IP 방송은 수천 건의 실시간 채팅이 발생해 즉시 대응하기 어려웠지만, AiON를 활용해 이 같은 한계를 보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돼서다.
CJ온스타일은 AiON을 '셰프의 공구마켓', '겟잇뷰티 위드 유인나' 등 6개 인기 IP에 우선 적용했다. 9월 한 달간 시범 운영을 거쳐 다음 달부터 적용 범위를 단계적으로 확대하며, 향후 재방송 영역까지 활용 범위를 넓혀갈 방침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AiON은 단순한 자동 응답 도구가 아닌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방송 몰입을 강화하는 안내자"라며 “앞으로도 사용자 중심의 혁신을 통해 효율성과 신뢰도를 동시에 강화해 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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