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경현

pearl@ekn.kr

박경현기자 기사모음




SBI저축은행, 문곡고등학교와 1사 1교 금융교육 협약 체결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9.22 16:23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

SBI저축은행이 인천 서구 소재 문곡고등학교와 1사 1교 금융교육 결연 협약식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22일 오전 문곡고등학교 회의실에서 SBI저축은행과 문곡고등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SBI저축은행과 문곡고등학교의 실질적 금융 교육 협력 강화를 위해 추진됐다. SBI저축은행은 앞서 지난 7월 문곡고등학교 재학생을 대상으로 금융교육을 진행한 바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문곡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금융소비자보호 개념 △건전한 소비 습관 형성 △저축과 투자에 대한 이해 △금융사기 및 보이스피싱 예방 등 실제 생활에 도움이 되는 맞춤형 금융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아울러, 학부모와 교직원 대상으로 금융 특강과 더불어 금융 범죄 예방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지역사회와 연계한 활동도 함께 전개할 예정이다.




김혜숙 문곡고등학교장은 “지역 사회의 기업이 학교와 손을 맞잡고 청소년 금융 교육에 함께 나선 다는 것을 매우 뜻 싶은 일"이라며 “학생들이 더 가까이에서 실질적인 금융 교육을 접하고, 이를 생활 속에 적용한다면 미래를 준비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빠르게 변화하는 디지털 금융 환경 속에서 금융 이해력, 합리적 소비 습관, 금융사기 예방 능력은 청소년 시기부터 반드시 익혀야 하는 생활 역량이다. 오늘 협약을 통해 앞으로 문곡고등학교 학생들에게 체계적이고 실질적 금융 교육 제공할 것이며, 지속적이고 발전적인 협력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BI저축은행은 앞으로도 1사 1교 결연을 비롯한 청소년 대상 금융 교육은 물론,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지속 가능한 포용 금융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