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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규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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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그룹, 연말 ‘나눔의 온기’ 전파…성금 40억 기탁·김장 나눔 실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12.08 09:22

그룹 차원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40억 원 쾌척
㈜한화 외 5개 계열사, 특성 살린 봉사활동 전개
“사회적 약자와 지역사회 위한 책임 다할 것”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한화그룹 제공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 사진=한화그룹 제공

한화그룹이 연말을 맞아 대규모 성금 기탁과 임직원 참여형 봉사활동을 동시에 전개하며 이웃 사랑 실천에 나섰다. 김승연 회장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 멀리'를 바탕으로 그룹 차원의 재정적 지원과 계열사 임직원들의 따뜻한 스킨십이 어우러져 지역 사회에 훈훈함을 더하고 있다.


8일 한화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이웃 돕기 성금 40억 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 기탁에는 ㈜한화·한화에어로스페이스·한화오션·한화토탈에너지스·한화생명·한화손해보험 등 주요 6개 계열사가 동참했다.


한화그룹은 지난 2003년부터 20여 년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을 기탁하며 나눔 경영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그룹의 의지가 반영된 행보다.




한화그룹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이 커진 시기에 기업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것이 더욱 중요하다"며 “성금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회적 약자와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언급했다.


그룹 차원의 성금 기탁과 더불어 각 계열사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채로운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화는 지난 5일 서울 종로구 무악동선교본당에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해 김장 재료 준비부터 포장, 배달까지 직접 챙기며 총 1000kg의 김치를 담갔다. 완성된 김치는 종로구 무악동·교남동·천연동 일대 취약 계층 어르신 100가구에 전달돼 겨울철 어르신들의 밥상을 책임지게 됐다.




이 밖에도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을 위한 이동 지원 사업인 '구르미카' 운영과 함께 김장 및 방한용품 나눔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생명은 임직원들이 참여하는 '오렌지 산타' 활동을 통해 지역 아동 센터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하고, 유통·서비스·기계 부문 계열사들은 '월간 한 모금' 프로젝트를 통해 희귀질환 아동의 의료비를 지원한다.


한화그룹은 일회성 기부에 그치지 않고 미래 인재 육성과 친환경 조성 등 장기적인 관점의 사회공헌 활동에도 힘을 쏟고 있다. 친환경 학습 환경 개선 프로젝트 '맑은 학교 만들기', 미래 과학 인재 육성 프로그램 '우주의 조약돌', 시각 장애인을 위한 '한화 점자달력' 제작 등이 대표적이다.


특히 ㈜한화는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하는 '지역사회공헌 인정제'에서 2년 연속 인정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올해 봉사활동에 가장 많이 참여한 ㈜한화 정해원 대리는 “동료들과 함께 지역 사회에 작지만 의미 있는 도움을 드릴 수 있어 뿌듯한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회사의 사회 공헌 활동에 적극 참여해, 혼자서는 쉽게 시작하기 어려운 일들을 함께 실천하며 지역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싶다"고 말했다.


㈜한화 이영찬 인사지원팀장은 “각 부문의 특성을 반영한 실질적이고 전문적인 사회 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업 문화를 확산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지역 사회와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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