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바삭칩·바삭팝콘 제품 이미지. 사진제공=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을 공식 론칭했다고 24일 밝혔다.
앞서 CJ제일제당은 식품 사내벤처 프로그램 '이노백(INNO 100)'에서 '바삭칩' 아이디어를 발궇했다.
'바삭칩'은 기름에 튀기지 않고 구운 고단백 스낵으로, '햇반'을 만들 때 사용하지 못한 깨진 쌀을 활용한다. 지난 2022년 4월 국내외 시장에 출시된 바삭칩은 지난달까지 누적 판매 200만 봉을 돌파했다.
이번 신제품은 '바삭칩 허브솔트맛', '바삭칩 스팸맛', '바삭팝콘 허브솔트맛', '바삭팝콘 스팸맛' 등 총 4종으로, 친숙한 브랜드인 백설, 스팸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출시됐다.
이번에 처음 선보이는 '바삭팝콘'은 솥으로 튀기는 케틀(Kettle) 방식으로 만들고, 팝콘용 옥수수 '버터플라이콘'을 사용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운 식감을 구현했다. 이와 함께 통곡물을 활용해 식이섬유를 함유한 설계로 부담 없이 포만감 있게 즐길 수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니즈와 눈높이에 맞춰 맛·영양·지속가능성을 모두 고려한 건강 스낵 브랜드 '바삭'의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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