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이상일, “용인시약사회의 ‘찾아가는 방문약사 약물관리사업’ 적극 도울 것”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1.11 12:10

시-약사회, 업무협약...다제약물 복용자 관리 위한 방문 복약지도 협력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과 곽은호 용인시약사회장이 함께 하고있다 제공=용인시

용인=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용인특례시는 10일 오후 기흥 ICT밸리컨벤션에서 용인시약사회(회장 곽은호)와 '찾아가는 방문약사 약물관리사업'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은 오는 3월 27일부터 시행하는 의료·요양 통합돌봄사업의 하나인 '찾아가는 방문약사 약물관리사업'의 원활한 시행을 위한 것으로 이 사업은 동시에 여러 가지 약물을 정기적으로 복용하는 환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실시된다.


협약에 따라 시는 여러 가지 약물을 정기적으로 복용하거나 약물을 오남용할 위험이 있는 통합돌봄 대상자 발굴과 예산을 지원한다.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용인시약사회 정기총회에 참석, 인사말을 하고있다 제공=용인시

용인시약사회는 소속 약사로 인력을 구성해 대상자를 방문해 약물을 점검하고 올바른 복약 방법과 보관 방법 안내, 폐의약품 회수 등을 맡는다.


이상일 시장은 “3월부터 의료·요양 통합돌봄이 시작되는데 이제 약사님들이 통합돌봄 대상의 시민들이 약물을 제대로 복용하시는지, 약물 오남용의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닌지 등을 방문을 통해 점검하고 시민의 약물복용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시게 된다“며 "이는 약사님들이 통합돌봄 대상 시민들의 건강을 체계적으로 관리해 주시는 일인 만큼 너무나도 뜻깊은 활동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시장은 그러면서 “이 사업이 잘 진행될 수 있도록 시는 대상자 선정과 약사님들 방문 편의 제공 등 찾아가는 방문약사 약물관리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잘 뒷받침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시장, 한국부인회 용인시지회 신년 행사 참석

용인시

▲이상일 용인특례시장이 10일 한국부인회 용인시지회 신년 행사에 참석, 축사를 하고있다 제공=용인시

한편 이 시장은 이날 오후 시청 에이스홀에서 열린 ㈔한국부인회 경기도지부 용인시지회(회장 황희선) 신년 행사에 참석했다.


용인시지회 회원과 시민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날 행사에서 이 시장은 축사를 통해 회원들을 격려했다.


이 시장은 이 자리에서 “시대가 달라져 여성들이 자신의 꿈과 능력을 꽃 피울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됐다고는 하지만 아직 부족한 것들이 많기 때문에 여성의 사회적 역할이 더 커질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자"며 “용인의 여성들이 지역 곳곳에서 뜻을 잘 펼 수 있도록 시도 응원하고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용인시

▲10일 시청 에이스홀에서 이상일 시장과 한국부인회 용인시지회 신년 행사 참석자들이 기념 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제공=용인시

한편 ㈔한국부인회 경기도지부 용인시지회는 지난해 4월 공식 발족했다.


발족 후 그린데이 행사, 농산물 명예감시원 활동, 양성평등주간 홍보부스 운영 등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