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오산대 경찰행정학과, 경찰공무원 10명 최종 합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6.01.30 13:08

재학생 합격 사례 증가… 수업·고시반 연계 효과 확인

재학생 합격 사례 증가… 수업·고시반 연계 효과 확인

▲오산대는 경찰공문원에 합격한 김진솔 학생을 초청해 차담회를 갖았다. (왼쪽부터) 김종일 학과장, 김진솔 학생, 황홍규 총장 (사진=오산대)

오산대학교(총장 황홍규)가 올해 경찰공무원 시험에서 경찰행정학과 학생 10명이 최종 합격하는 성과를 거두며 우수한 교육 경쟁력을 입증했다. 학교는 30일 총장실에서 2학년 재학생으로 합격한 김진솔 학생을 초청해 축하 차담회를 열고 학과의 성과와 향후 지원 방향에 대해 논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시험에서 합격한 학생은 2학년 김진솔을 포함해 여상원, 윤창엽, 강금묵, 김범진, 조환성, 채범규, 김민주, 홍윤선, 전인혁 등 총 10명으로, 두 자릿수 합격이라는 뛰어난 성과를 기록했다.


차담회에는 황홍규 총장과 김종일 학과장, 김진솔 학생이 참석했다. 황 총장은 “2학년이라는 빠른 시기에 합격한 김진솔 학생을 비롯해 총 10명의 합격자가 나온 것은 학생들에게 '나도 할 수 있다'는 강한 자신감을 심어주는 소중한 사례"라며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학교도 더욱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격려했다.




합격 소감을 전한 김진솔 학생은 “1학년 때 고시반에 들어가 공부 습관을 만드는 것이 쉽지 않았지만, 교수님들의 상담, 학교 연계 인강, 주말 집중학습 등을 통해 루틴을 만들 수 있었다. 꾸준함이 합격의 핵심이었다"고 말했다.


김종일 학과장은 “학교 수업에 성실히 참여하며 기초를 다지는 과정 자체가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와 직결된다"며 “수업을 충실히 따라가는 것이 가장 빠른 합격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차담회 후 황 총장은 경찰행정학과 고시반을 직접 방문해 학생들을 격려하며 학습 환경을 점검했다. 그는 “매일의 꾸준한 노력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학교도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시험을 준비할 수 있도록 든든하게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오산대는 앞으로도 고시반 운영을 비롯해 학습 상담, 전문 특강, 학습 공간 확충 등 경찰·공무원 시험 준비 학생들을 위한 지원 체계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