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이아경 기자

aklee@ekn.kr

이아경 기자기자 기사모음




KG이니시스, 롯데멤버스와 제휴…L.POINT 복합결제 결제서비스 제공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17.04.12 10:25
[에너지경제신문 이아경 기자] 앞으로 KG이니시스 가맹점에서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L.POINT’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

KG이니시스는 12일 롯데멤버스와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올해 7월까지 KG이니시스 가맹점에서 결제 시 ‘L.POINT’와 신용카드 복합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롯데멤버스의 ‘L.POINT’는 롯데그룹의 다양한 인프라와 경쟁력 있는 80여개 그룹 및 외부 제휴사를 결합한 통합 멤버십이며, 롯데멤버스 제휴사를 이용할 때마다 구매금액의 최대 5%까지 적립된다. 1포인트만 있어도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제휴로 L.POINT’ 회원은 KG이니시스 가맹점에서 결제할 때 롯데그룹의 통합멤버십 포인트인 ‘L.POINT’를 직접 사용할 수 있다.

‘L.POINT 결제’는 온라인 결제창에서 결제 금액 중 고객이 보유한 ‘L.POINT’ 한도로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로 결제창에서 포인트 사용 유/무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다.

KG이니시스는 이번 ‘L.POINT’ 복합결제 활성화와 더불어 향후 온, 오프라인으로 전개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 모델을 포괄적으로 검토해 롯데멤버스와의 제휴업무를 확대할 계획이다.

국내 1위 전자결제 업체인 KG이니시스는 관계사인 KG모빌리언스, KG올앳과 함께 20만 가맹점을 대상으로 빠른 시간 내에 ‘L.POINT’ 서비스를 연동할 예정이며, 롯데그룹의 간편결제 서비스인 ‘L.pay’도 6월 제공하기로 합의했다.

KG이니시스 관계자는 "이번 롯데멤버스 제휴를 통해 당사 가맹점 고객들이 다양한 복합결제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더 높였다"면서 "고객의 편의성 및 효율성 극대화에 따른 차별화 서비스 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