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9일(일)
에너지경제 포토

윤병효

chyybh@ekn.kr

윤병효기자 기사모음




수소산업협회, 공동사업 추진 및 회원사 해외진출 지원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6.17 13:07

7기 협회 출범 후 첫 임원단 회의
장봉재 회장 “회원사 적극적 참여 필요”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지난 11일 대전역에서 전체 임원단 회의를 열고 협회 발전전략 등을 논의했다.

▲한국수소산업협회는 지난 11일 대전역에서 전체 임원단 회의를 열고 협회 발전전략 등을 논의했다.

수소산업협회가 회원사 간 공동사업 추진 및 해외진출 지원 등으로 회원사 이익을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사단법인 한국수소산업협회(회장 장봉재)는 지난 11일 한국철도공사 대전역 회의실에서 이사진, 지역본부장, 부문위원장 및 부회장단 전체 임원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


협회는 7기 협회 출범 후 가진 첫 임원단 회의를 통해 임원단 회사 및 사업소개, 2024년 협회 IR 자료를 활용한 올해 중점추진사업 10여 건 세부내용을 공유하고 회원사 협력과 효과적인 추진방법을 논의했으며, 임원들의 건의사항 수렴, 협회 발전전략에 대해 집중토의했다고 전했다.


제7기 임원에 새로 임명된 부회장(마이텍 박근우 부사장), 수소소부장위원장(에머슨 김효영 본부장), 연구개발위원장(삼정이엔씨 김승섭 대표), 수소안전위원장(울산대학교 박현철 교수), 수도권본부장(수소지식그룹 장성혁 대표), 영남권본부장(한영테크노켐 신재용 부사장)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올해 선임된 임원사인 ㈜마이텍은 열교환기 전문제조 회사로, 엔진 액체수소 열교환기 제조에 성공하며 해외 업체와 수주계약을 맺었다.




한국에머슨은 산업 자동화에 기여하고 있는 기업으로, 액화수소플랜트, 수전해, 수소충전소 부문 등에 뛰어난 기술력을 가지고 수소 인프라 구축에 앞장서고 있다.


한영테크노켐(주)은 전국적으로 유일하게 이동식 수소충전소를 구축한 경험이 있는 기업으로서 수소 충전소 사업, 수소압축기 제품화 등 수소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삼정이엔씨는 수소 냉각기, 수소충전소 소재.부품.장비 등의 제조에 대한 수소전문기업이다


장봉재 회장은 “실시간 정보 제공 서비스 즉시 확대, 국내 연구소 우수기술 회원사 이전 사업, 공동과제. 공동사업 추진 및 회원사 기술 해외 진출지원 등을 통해 회원사들의 이익을 극대화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라며 “이들 사업 성공을 위해선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회원사의 적극적인 참여"라고 강조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