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7월 03일(수)
에너지경제 포토

박성준

mediapark@ekn.kr

박성준기자 기사모음




서울 시청역서 역주행 돌진 교통사고…6명 사망·3명 심정지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7.01 22:52
서울 시청역 교차로서 대형 교통사고…6명 사망·8명 부상

▲1일 밤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경찰이 현장을 통제하는 가운데 소방관과 구급대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1일 오후 9시 27분께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한 차량이 인도로 돌진해 대형 인명피해가 발생했다.


이 교통사고로 6명이 숨지고 8명이 다친 것으로 파악됐다. 부상자 8명 중 3명은 심정지 상태로 사망자가 늘어날 가능성이 있다고 소방당국은 전했다.


경찰은 운전자인 70대 남성을 현장에서 검거했다. 이 남성은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으며, 음주운전 혐의는 없는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은 차량이 조선호텔 쪽에서 역주행했다는 목격자들의 진술을 토대로 정확한 사고 경위를 파악 중이다.


서울 시청역 교차로서 대형 교통사고

▲1일 밤 대형 교통사고가 발생한 서울 시청역 인근 교차로에서 구조대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서울시 교통정보센터는 이날 오후 10시 5분께 “세종대로 시청역 앞 추돌사고 처리 작업으로 양방향이 전면 통제되고 있다"며 “운전자들은 우회하라"고 안내했다.




소방당국은 차량 37대, 인원 134명을 투입해 사고 현장을 수습 중이다.


윤석열 대통령은 이날 사고 관련 내용을 보고받고 이상민 행정안전부 장관과 소방청장에게 “피해자 구조와 치료에 총력을 다하라"는 긴급 지시를 내렸다고 대통령실 김수경 대변인이 서면 브리핑에서 전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