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기후산업국제박람회(WCE) 기상기후산업대전에서는 국내 기상·기후산업 유망 기술 및 기업을 직접 만나 상담할 수 있도록 '기상솔루션 특별 탐방회'를 마련하고, 참가 희망 바이어를 오는 16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기상기후산업대전 사무국 관계자는 “기상솔루션 탐방회는 국내 최고 기상‧기후 기업의 뛰어난 기술력을 직접 청취할 수 있는 특별 상담 프로그램으로, 8월 5일~8월 16일까지 진행되는 바이어 모집 기간 내 등록자에 한해 중식 및 커피 쿠폰을 포함한 소정의 기념품 특전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2024 기상기후산업대전'에는 월드텍(도로위험기상정보서비스 플랫폼), 블락스톤(스마트 IoT 클린쿨링 시스템), 씨텍(친환경 에너지 6M 해양기상부이) 등 기상·기후산업과 관련된 최첨단 기술과 제품을 지닌 기업이 참여한다.
참가 바이어들은 최첨단 관측·계측 장비 및 IoT 센서와 AI를 활용한 기상정보 솔루션·소프트웨어 등 국내 기상·기후산업을 이끌어 나가는 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직접 확인하고 체험해 볼 수 있다.
기상솔루션 탐방회는 구매 담당자와 참가기업 간 직접 상담으로 진행된다. 지방자치단체의 유관부서를 포함하여 기상장비 및 솔루션 도입에 관심이 있거나 건설, 금융, 에너지, 방재 등 기상기후데이터 융‧복합 활용이 가능한 모든 산업계와 관심 있는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현재 대만 기상청 관계자를 포함한 해외 바이어의 참여도 예정돼있다.
아울러 '2024 기상기후산업대전(9. 4.(수)~9. 6.(금)/부산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는 기상·기후분야에서 우수한 기술을 자랑하는 30여개 기업이 참여하며, 내수·신규 해외 판로 개척을 위한 공공기관 구매상담회와 수출상담회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된다.
2024 기상기후산업대전은 국내외 바이어·유관기관 관계자들 비롯해 기상·기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사전등록 시 누구나 무료로 참관이 가능하다. 기상솔루션 특별탐방회 참가 및 사전등록은 기상기후산업대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