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9월 2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윤수현

ysh@ekn.kr

윤수현기자 기사모음




[제9회 기후경영대상] 쿠팡이츠서비스, 친환경 배달서비스 혁신으로 기후경영 성과 이뤄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7 07:01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김명규 쿠팡이츠서비스 대표.

쿠팡이츠서비스 유한회사(이하 쿠팡이츠서비스)가 최적화 배차시스템 개발과 친환경 전기이륜차 활성화 기여 등의 기술 혁신을 인정받아 '제9회 대한민국 기후경영대상'에서 환경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온실가스 감축, 저탄소 경영 등 체계적인 친환경 혁신의 성과를 인정받은 결과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최적화 배차시스템을 도입해 2023년 하반기 동안 오토바이 기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2000톤 이상 감축하는 성과를 올렸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최적화 배차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멀티배달'을 시작하는 등 불필요한 배달 거리를 줄일 수 있는 배달 경로 최적화를 통해 주문 건당 배달거리를 5% 단축해 이산화탄소 저감 효과를 이끌어냈다.


더불어 친환경 전기이륜차 보급이 확대될 수 있도록 모든 배달파트너를 대상으로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는 제휴 프로그램을 추진하고 있다.


다양한 기업 제휴로 등록된 모든 배달파트너가 별도의 조건 없이 기업의 할인 제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친환경 전기이륜차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자 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전기이륜차 이용 확대로 환경 친화적 배달 생태계가 조성될 수 있도록 앞장서는 것은 물론 배달파트너를 위한 다양한 혜택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고객 중심의 서비스 혁신을 바탕으로 친환경 배달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왔다"며 “쿠팡이츠에서 와우회원 대상 고객배달비 부담을 없앤 무료배달을 올해 업계 최초로 도입한 것 역시 이와 같은 쿠팡이츠서비스의 배달 서비스 고도화를 기반으로 선보일 수 있었던 것으로 지속적인 투자와 더불어 상생 노력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최적화 배차 시스템을 도입해 2023년 기준 배달거리 5%를 단축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최적화 배차시스템을 도입해 2023년 기준 배달거리 5%를 단축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