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윤수현

ysh@ekn.kr

윤수현기자 기사모음




한국가스안전공사, OJC커머스에 부탄캔 업계 최초 제품탄소발자국 인증 수여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09.27 16:06
.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부탄캔 제조전문업체인 (주)OJC커머스 안산공장에 제품탄소발자국(ISO14067) 인증서를 수여했다. 가스안전공사

한국가스안전공사는 부탄캔 제조 전문업체인 OJC커머스 안산공장이 부탄캔 업계 최초로 제품탄소발자국(ISO14067) 인증을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증은 제품의 생산에서 폐기까지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국제 표준에 따라 산정한 결과로 주어졌다.


제품탄소발자국(ISO14067) 인증서는 제품 제조 시 사용되는 전기, 용수, 가스 등 유틸리티와 원료 생산 및 수송 과정에서 발생하는 탄소 배출량을 산정해 부여된다.


OJC커머스 안산공장은 지난 5월부터 인증을 준비해 왔으며, 이번에 인증받은 '좋은 부탄' 제품은 TSV와 RVR 등 폭발방지 기능이 이중으로 적용된 안전성이 검증된 부탄캔으로, 전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되고 있다.


조봉래 OJC커머스 안산공장 생산본부장은 “그동안 꾸준히 ESG경영을 실천하며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해 왔고, 이번 인증은 그 성과"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탄소 저감 활동을 통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서창주 공사 인증심사처장은 “여러 어려움 속에서도 제품탄소발자국 인증을 취득한 OJC커머스 안산공장 임직원의 노력을 치하하며 이번 인증이 기업 성장과 온실가스 감축의 지속적인 관리로 이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