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1월 25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나유라

ys106@ekn.kr

나유라기자 기사모음




김성태 기업은행장 “중소기업 위기극복 지원, 최우선 과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1.05 17:13
기업은행

▲5일 대구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중소기업 현장 간담회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중소기업 대표들과 대화를 하고 있다.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이 대구·경북 소재 중소기업 대표들과 만나 현장 의견을 청취하고, 중소기업 위기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5일 IBK기업은행에 따르면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이날 대구상공회의소에서 대구, 경북 소재 중소기업 대표 26명을 초청해 중소기업 현장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대표들은 금융비용 부담, 인력난에 따른 기업경영 애로사항과 지역 균형성장 발전을 위한 지원 필요성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성태 IBK기업은행장은 “오랜 기간 전통 제조업을 영위하며 경제 발전을 주도해 온 기업부터 미래를 이끌어갈 첨단산업 기업까지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을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중소기업의 위기극복 지원을 최우선 과제로 설정하고 금융․비금융 지원을 적극 확대해 나가는 한편, 미래 성장 동력 확보와 기술력 우수기업 발굴, 육성에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올해 자영업자,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한 '민생금융지원방안'과 경기부진, 고금리 등으로 경영애로를 겪는 중소기업을 위한 '중소법인 금융비용 경감 특별프로그램'을 마련하는 등 중소기업의 위기극복과 재도약 지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