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02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여헌우

yes@ekn.kr

여헌우기자 기사모음




[분양탐방]역세권·교육·인프라 ‘3관왕’…힐스테이트 등촌역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02 14:41

전용면적 59~84㎡ 12개동 543세대 조성···274가구 일반 분양

9호선 역세권에 접근성 우수···전통시장 가깝고 눈앞에 도서관

'힐스테이트 등촌역' 모형도. 사진=여헌우 기자.

▲'힐스테이트 등촌역' 모형도. 사진=여헌우 기자.

서울 지하철 9호선 등촌역 7번출구에서 4분 정도 걸으면 '힐스테이트 등촌역' 공사 현장이 보인다. 백석중학교, 영일고등학교 등과 맞닿아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생활 인프라 개선도 기대되는 곳이다.


2일 '힐스테이트 등촌역' 견본주택을 방문했다. 단지명에서 알 수 있듯 지하철역이 가깝다. 한 정거장만 움직이면 염창역에서 9호선 급행 열차를 이용할 수 있다. 강남·여의도 접근이 용이하고 1·2호선 등 핵심노선 환승도 편리하다.


역부터 단지까지 이어진 상권은 저렴한 물가가 돋보였다. 대부분 가게 앞에는 '소주·맥주 3000원' 등 가격 경쟁력을 강조한 홍보 문구가 붙어 있었다. 길 하나만 건너면 '목동 깨비시장'이 있다. 다양한 음식점과 전통시장이 있다 보니 평일 오전임에도 유동인구가 꽤 많았다. 홈플러스, 하나로마트, 부민병원 등 각종 인프라도 가까운 곳에 위치했다.


아이를 키우는 가정이라면 부러워할 '학세권'이라는 점도 장점이었다. 공사 현장 옆엔 영일고등학교가 있었고, 뒤쪽으로는 백석중학교, 등촌초등학교가 자리잡고 있다. 특히 백석중 옆에 서울교육청 강서도서관이 위치해 있었다. 도보 거리에 대형 도서관이 있다는 것은 큰 메리트였다.


'힐스테이트 등촌역'은 지하 5층~지상 15층, 12개동, 전용면적 59~84㎡ 총 54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일반 분양 물량은 274가구다.




견본주택 안은 월요일 오점임에도 개장 시간부터 사람이 꽤 붐볐다. 59㎡A 타입이 확실히 관심을 끌었다. 관람객들은 주방·거실 등에 머물며 유상옵션의 특장점을 파악하느라 바빴다. 한 60대 여성은 “거실이 좁을까 우려했는데 주방 공간이 잘 나와 충분해 보인다"고 했다.


거실과 방은 연결성이 돋보였다. 최적화된 동선과 문 구조로 답답한 느낌이 전혀 없었다. 방에 들어선 붙박이장이나 안방에 있는 드레스룸은 생각보다 훨씬 넓게 조성돼 놀라웠다. 주방에 유상옵션으로 '트랜스포밍 월 앤 퍼니처'를 넣을 경우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연출된다. 한 관람객은 냉장고가 저절로 닫히는 장면을 보며 상당히 기뻐했다.


'힐스테이트 등촌역' 59㎡A 타입 거실. 사진=여헌우 기자.

▲'힐스테이트 등촌역' 59㎡A 타입 거실. 사진=여헌우 기자.

'힐스테이트 등촌역' 84㎡A 타입 거실. 사진=여헌우 기자.

▲'힐스테이트 등촌역' 84㎡A 타입 거실. 사진=여헌우 기자.

84㎡A 타입은 다양한 형태로 내부를 꾸밀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거실이 넓고 깊게 뽑힌데다 각 방에도 여유공간이 많다. 시공사 현대건설 측은 아파트 내부에 다양한 친환경 기술을 적용했다는 점도 홍보 포인트로 삼고 있었다. 고밀도 석재패널 등 순환자재를 사용했고, 아파트 옥상에 태양광 패널을 넣어 신재생에너지를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커뮤니티 시설은 충분히 들어선다. 피트니스, GX룸, 골프연습장 등 운동시설이 마련된다. H아이숲, 상상도서관, 독서실, 클럽하우스 등도 설치된다. 단지 외관에는 커튼월룩 및 경관조명을 활용한 측벽특화를 적용할 계획이다.


분양사 측은 단지 인근에 다양한 호재가 있어 미래가치 상승 여력이 있다는 점도 내세우고 있었다. 우선 강서구 노후 주거지 일대에 재건축 및 재개발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어 사업이 완료되면 인근 일대가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대장홍대선' 역 역시 단지 인근인 강서구청쪽에 신설된다. 서쪽으로 마곡 마이스(MICE) 복합단지가 커지고 있다는 점 등도 포인트다.


'힐스테이트 등촌역' 분양가는 10억380만~14억5400만원 수준에 책정됐다. 청약 일정은 5일 특별공급, 6일 1순위, 9일 2순위 순이다. 당첨자는 13일 발표된다. 정당계약은 오는 26~28일 이뤄진다. 입주 예정 시기는 2026년 10월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