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3일(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NH농협은행, 비대면으로 기업대출 신청 가능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7 11:03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기업대출을 신청하고 상담할 수 있는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는 법인·개인사업자 구분 없이 비대면으로 대출을 신청하고, 영업점 상담과 전자서류 제출을 통해 대출거래를 진행하는 디지털 금융서비스다.


농협은행 거래 이력이 없는 기업 고객도 별도의 계좌 개설이나, 회원가입 없이 모바일 웹사이트를 통해 간편하게 대출 상담 신청이 가능하다. 또 기존 거래 고객도 농협 기업인터넷·스마트뱅킹으로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대출심사 서류를 제출하기 위해 관공서에서 서류를 발급 받아 영업점을 방문할 필요도 사라졌다. 기업 공동인증서를 활용해 서류제출에 동의하면 각종 증명서와 세무자료 등을 온라인으로 농협은행에 즉시 전송할 수 있기 때문이다.


농협은행은 대출 신청부터 심사·약정까지 모든 대출 과정의 비대면화를 목표로 2025년에는 비대면 대출약정 서비스까지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라인으로 기업대출 창구를 확대하고, 서류준비와 영업점 방문 등 번거로운 절차를 줄이며 고객 편의성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된다.




김길수 농협은행 여신심사부문장은 “기업고객에게 더 가깝게 다가가고자 이번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사업자금이 필요한 기업체라면 언제든지 부담없이 비대면 기업대출 서비스를 이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