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12월 24일(화)
에너지경제 포토

송두리

dsk@ekn.kr

송두리기자 기사모음




카카오뱅크, 금융교육 프로젝트 ‘모두의 자립’ 성과공유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4.12.17 11:03
카카오뱅크

▲지난 16일 서울시 용산구 서울시자립지원전담기관에서 열린 '모두의자립' 성과공유회에서 카카오뱅크 '모두의자립' 프로젝트에 참가한 자립준비 청년들이 발표를 듣고 있다.

카카오뱅크는 자립준비 청년을 위한 금융교육 프로젝트 '모두의 자립' 성과공유회를 지난 16일 진행했다.


2022년부터 3번째로 운영되는 모두의 자립은 카카오뱅크가 금융 사각지대에 놓인 자립준비 청년의 금융 지식 강화를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기획한 실습형 금융교육 프로젝트다. 올해는 총 14명의 자립준비 청년이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서울 용산구 '서울시자립지원전담기관'에서 진행된 이번 성과공유회에서는 참가자들이 각자의 꿈을 이루기 위한 단계별 목표들과 교육활동 내용,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카카오뱅크는 이번 프로젝트를 위해 아이들과미래재단에 총 1억원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금융교육 프로그램 운영, 1대1 재무 컨설팅 지원, 지원금 지급 등에 사용됐다. 참가자들은 금융사기 예방, 소비 관리, 저축·투자, 주택 계약 등 금융 교육을 수강하고, 1대1 멘토링을 통한 맞춤형 재무 컨설팅을 받는 등 금융 지식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자립준비 청년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툰도 공개한다. 카카오뱅크는 '그림일기' 시리즈로 이름을 알린 원동민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참가자들이 실제 겪었던 이야기를 따뜻한 그림체로 담아내 선보일 예정이다. 웹툰은 오는 1월부터 '카카오같이가치'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전적 지원뿐 아니라 실습형 금융교육을 제공해 자립준비 청년들의 자립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이번 교육 활동을 준비했다"며 “미래세대 주역인 청소년들이 지역사회 일원으로 성장할 수 있게 다양한 지원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