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E-로컬뉴스]강원도교육청 소식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7 13:47


강원도교육청, 학생 진로활동지원금… 5월부터 20만원 지원

강원도교육청

▲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오는 5월부터 도내 고등학교 1학년에 재학중인 학생에게 '학생 진로활동지원금'을 지급한다고 7일 밝혔다.


'학생 진로활동지원금'은 신경호 교육감의 공약으로 학생의 다양한 진로탐색 및 활동에 필요한 비용 20만원을 연 1회 바우처카드 형태로 지원하는 사업이다.


학생들은 진로활동에 필요한 물품 구입과 자기개발에 바우처카드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도내에서만 사용기 가능하다. 온라인 쇼핑몰, 대형마트 사용은 제한된다.


도교육청은 공모를 통해 1월 중 바우처카드 운영사업자를 선정하고, 4월 말까지 바우처카드 신청·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신청 체계를 간소화한다는 방침이다.


용석태 도교육청 안전복지과장은 “진로활동지원금 지급은 학생들에게 다양한 진로를 탐색하고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진로를 선택하고 준비하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원도교육청, 지방교육재정 '우수'…특별교부금 10억 확보

강원도교육청은 도지역 우수 교육청으로 선정돼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고 2025회계연도 특별교부금 10억원을 확보했다고 7일 밝혔다.


교육부는 전국 시도교육청을 대상으로 재정 건전성, 재정 효율성, 재정 책무성 및 개선사례 분야에서 매년 지방교육재정 분석을 실시하고 있다.


강도교육청은 이번 결과에서 지방교육재정 분석 종합 180점 배점에 전국 도교육청 평균 126.41점보다 높은 135.78점을 받아 도지역 교육청 중 3위로 우수교육청에 선정됐다.


이형희 예산과장은 “2년 연속 수상한 만큼 시도교육청 간 지방교육재정분석 결과 및 개선사례 공유에 앞장서겠다"며 “앞으로도 강원교육 재정운용의 건전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