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정선군 ‘조상땅 찾기 원스톱 민원서비스’ 도입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08 10:20
정선군청

▲정선군청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군은 이달부터 '조상땅 찾기 원스톱 민원 서비스'를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도입으로 군민들은 읍면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하지 않고 군청 민원실에서 바로 조상땅 찾기를 신청할 수 있다.


조상땅 찾기 민원서비스는 예기치 못한 사고나 갑작스러운 사망으로 후손들이 사망자의 토지소유 현황을 알지 못하거나, 재산관리의 소홀이나 개인회생 등의 이유로 본인 토지소유 현황을 확인하고자 하는 경우 제공되는 행정서비스다.


기존에는 신청자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기본증명서와 가족관계증명서를 발급받은 뒤 군청 민원실을 다시 방문해야 했으나 군청 민원실에서 담당자가 직접 관련 서류를 조회해 민원을 처리하는 방식으로 절차가 대폭 간소화했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군민들은 민원처리 과정을 보다 신속하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민원인들이 불필요한 방문을 줄일 수 있어 시간과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승환 군 민원과장은 “이번 조상땅 찾기 민원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처리함으로써 군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민원처리 효율성을 높이고, 군민 만족도를 최우선으로 고려한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