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가 2025학년도 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오는 1월 16일까지이며, 고등학교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나의학업플랜(70%)과 적성검사(30%)를 통해 합격자를 선발한다.
세종사이버대는 직장인, 전업주부, 만학도 등 다양한 계층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며, 신입생들에게 1년 연속학기 수업료 30%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직업군인, 군무원, 경찰, 소방관 등에게 입학금 면제와 최대 수업료 50% 장학 혜택을 제공하는 등 폭넓은 지원을 하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이번 학기 신설된 AI실무활용학과, 인공지능학과, 기계공학과 등을 비롯해 가족복지상담학과, 소방방재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등 총 37개 학과에서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특히 공예디자인학과 등 새롭게 개설된 학과들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부응하는 융합형 교육과정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세종사이버대는 2024년 기준 1만774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며, 2023학년도에는 87%의 재학생이 장학금을 받았다. 1인당 연평균 장학금 수혜액은 200만 원으로, 5000명 이상이 재학 중인 사이버대학교 중 장학금 수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군인과 군무원이 부부일 경우, 첫 학기 등록금 전액 면제라는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러한 장학 프로그램은 군인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있다.
학교는 또한 교육부 원격대학 인증·역량진단 평가에서 최고등급(A등급)을 획득하며 우수한 교육 품질을 인정받았다. 6개 평가 영역 중 교육과정, 교직원, 학생 지원, 원격교육기반시설에서 A등급을 기록했다.
세종사이버대는 1년 4학기 제도를 운영해 신입생은 3년, 편입생은 1년 6개월 만에 졸업할 수 있는 제도를 마련했다. 졸업 후에도 연간 2과목을 신청해 청강할 수 있는 평생교육 서비스를 통해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원한다.
1차 모집은 1월 16일까지, 2차 모집은 1월 27일부터 2월 17일까지 진행된다.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세종사이버대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나 카카오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