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박에스더

ess003@ekn.kr

박에스더기자 기사모음




한국도로교통공단, 전국 최초 ‘천하제일 안전운전대회’ …3만명 참여 속 성료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1 06:08

공단-삼성화재 전국최초 교통안전게임대회 개최
방향지시등 작동 위반(94.0%)과 차선 유지 위반(93.8%)… 감정 가장 많아

천하제일 운전 대회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삼성화재와 함께 전국최초로 교통안전게임대회인 '천하제일 운전대회'를 지난달 4일부터 31일까지 개최했다. 제공=한국도로교통공단

원주=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한국도로교통공단은 지난해 12월 한달간 삼성화재와 함께 전국최초로 교통안전게임대회인 '천하제일 안전운전대회'를 3만여명의 국민이 참여하며 성황리에 마쳤다고 10일 밝혔다.


공단에 따르면 최종 우승자(1위)는 실기시험 1000점 만점에 987점, 2위 978점과 격차가 단 9점이다.


'천하제일 안전운전대회'는 운전자들이 도로 위 헛갈리는 교통법규를 온라인 게임으로 현실감 있게 체험할 수 있는 참여형 캠페인이다.


온라인 실기시험 주행코스는 교차로 우회전, 회전교차로 상황, 어린이보호구역 올바른 통행 방법 등 안전습관 형성에 도움이 되는 25가지 항목으로 구성했다.


참가자들이 가장 많이 감점된 항목은 방향지시등 작동 위반(94.0%)과 차선 유지 위반(93.8%)이다. 2022년 7월 시행된 교차로 우회전 통행 위반(42.2%)이 그 뒤를 이었다. 이 외에도 도심부 제한속도 위반, 어린이보호구역 제한속도 위반 등이 주요 감점 요인으로 꼽혔다.




캠페인 우승자는 “이번 기회를 통해 안전운전의 중요성을 더욱 실감하게 됐다. 앞으로 주변 사람들에게도 안전운전의 필요성을 전하고, 가족 모두가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우승 소감을 밝혔다.


한국도로교통공단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해 참가자가 올바른 운전습관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기를 바란다"며 “교통안전을 쉽게 인식하고 접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