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정재우

jjw5802@ekn.kr

정재우기자 기사모음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2 12:35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경상북도는 지난 10일 도청 안민관 다목적홀에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열었다.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 개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이 열렸다. 제공-경상북도

행사에는 이철우 도지사, 신·구 연합회장을 비롯해 의용소방대원 및 관계자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경상북도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1983년 설립되어, 현재 22개 시군에 401개 대, 총 1만 277명의 대원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경북 지역에서 화재 진압, 구조·구급 활동, 재난 대응 등 지역 안전의 핵심 역할을 맡고 있다. 또한, 각종 재난 현장에서 도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를 위해 헌신해왔다.


이날 행사에서는 신임 석영환, 정유선 연합회장이 새로운 의용소방대 리더로 임명되어 향후 2년간 연합회를 이끌 예정이다.




석영환, 정유선 연합회장은 취임사에서 “각종 재난 현장에서 맡은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는 것이 안전한 경북을 만드는 길이라 믿는다"라며 동료 대원 간 신뢰와 협력을 강조하며 최선의 봉사를 다짐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축사를 통해 신임 연합회장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의용소방대 연합회의 적극적 활동을 통해 도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경북을 만드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이번 이·취임식을 계기로 경상북도 의용소방대는 더욱 조직화된 리더십과 대원들의 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의 안전망을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