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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재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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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동병원, 환자 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13 17:16

안동=에너지경제신문 정재우 기자 안동의료재단 안동병원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홈페이지를 13일 새롭게 오픈했다. 이번 개편은 첨단 의료정보시스템(EMR)과 연계한 환자 중심 서비스에 초점을 맞췄다.


안동병원, 환자 중심 서비스 강화를 위한 홈페이지 개편

▲안동병원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홈페이지를 개편 했다. 제공-안동병원

새롭게 구축된 홈페이지는 안동병원뿐만 아니라 재단 산하의 여러 의료기관(용상안동병원, 안동요양병원, 전문요양센터) 및 미국 법인 TNEC와 연계되는 통합 시스템을 제공한다.


또한 진료협력 시스템(의뢰, 회송, 결과조회 등), 권역심뇌혈관질환센터, 채용, 건강검진, 임상시험센터, 장례식장 등의 부속 사이트를 통합 작업해 운영 효율성을 높였다.


환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진료예약 시스템은 의료진과 날짜, 시간을 한 화면에서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예약 변경 및 취소는 물론 건강검진 결과조회, 처방정보 확인, 건강상담까지 환자가 필요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관심 의료진을 관리하여 맞춤화된 의료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어느 기기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하는 반응형 웹 기술이 적용됐으며, 복잡한 회원가입 대신 실명 인증만으로 온라인 예약이 가능하다. 네이버, 카카오 SNS 로그인을 지원하며, 부모님이나 자녀의 대리 예약 기능도 반영되어 가족 단위 편의성을 높였다.


전문 센터별 의료진 정보와 경력, 진료 분야가 상세히 제공돼 환자가 적합한 의료진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다. 관심 의료진 등록을 통해 환자가 선호하는 의료진의 진료일정을 편리하게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다.


강신홍 이사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은 환자와 보호자가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고, 의료서비스의 스마트화를 실현하는 한 단계 진일보한 작업"이라며, “향후에도 혁신적 의료 프로세스 구축으로 환자 경험을 개선하는 데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개편된 홈페이지는 환자 중심 서비스와 편리한 의료 접근성을 제공하며, 스마트 의료 시대에 걸맞은 혁신적인 도약을 보여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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