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김연숙

youns@ekn.kr

김연숙기자 기사모음




가스기술공사, 계절학기 ‘공공기관 연계 세미나’ 성료…누적 수료생 306명 배출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1 13:40
111

▲한국가스기술공사 등이 주최한 2024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오픈캠퍼스 '공공기관 연계 세미나' 과정 수료식이 지난 17일 충남대 인재개발원에서 열리고 있다.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직무대행 진수남)는 지난 17일 충남대 인재개발원에서 2024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오픈캠퍼스 '공공기관 연계 세미나' 과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21일 가스기술공사에 따르면 '공공기관 연계 세미나' 과정은 미래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공사를 비롯해 한국서부발전, 한전원자력연료, CNCITY에너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충남대 등 24개 대학 및 DSC 지역혁신플랫폼이 협력하여 개설한 과정이다.


계절학기 과정은 학점이 부여되지 않지만, 40명 정원 수업에 48명의 학생이 강의를 신청하는 등 높은 관심을 끌었다.


2024학년도 동기 계절학기 광역 오픈캠퍼스는 공공기관 및 에너지기관 이해를 목적으로한 강의형 오픈캠퍼스로 △공공기관의 이해, △각 기관 사업소개 및 채용제도 설명, △현장견학, △현직자 멘토링 과정 등 공공기관 이해 및 취업역량 강화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모든 과정을 마친 수료생에게는 기관장 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됐다.




오픈캠퍼스는 지역균형 발전을 목표로 2021년도 동기 계절학기를 시작으로 총 12개 학기를 운영하며 30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3년간 진행된 오픈캠퍼스 사업은 종료됐다.


가스기술공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지역대학과 협업하여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한 신규 사업을 발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