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취업 강점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주목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1.22 17:45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취업 강점 특성화 교육기관으로 주목

2025학년도 정시 전문대학 원서접수가 지난 1월 14일 마감된 가운데, 안정적인 취업을 목표로 한 특성화 교육기관에 대한 지원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흐름 속에서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수능 및 고등학교 내신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면접 위주의 전형으로 신입생을 선발한다. 특히 항공 분야에 특화된 커리큘럼과 국토교통부 지정 교육기관으로서의 전문성을 내세워, 취업에 강한 경쟁력을 자랑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항공정비, 항공보안, 항공관광, 국방경찰AI융합, 스마트안전진단 등 다양한 계열을 운영하며, 산업 변화에 발맞춘 학과 개편과 커리큘럼으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며 “자체 취업 보장 시스템과 높은 취업률로 항공사, 항공MRO, 항공 관련 기업들 사이에서 높은 인지도를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현재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2·4년제 학위 과정을 운영하며, 정시 및 수시 외에도 내신·수능 성적 미반영,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 예정자, 졸업생, 2024년 고졸검정고시 합격생도 지원 가능하다. 2025학년도 신학기 입학 희망자는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에서 입학 상담과 원서 접수를 진행할 수 있다.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산업 변화에 맞춰 전문성을 강화한 아세아항공직업전문학교는 안정적인 취업을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며, 미래 항공 분야를 이끌어갈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