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뱅크, 2025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 실시

▲헌혈 직원들을 격려하는 황병우 은행장 모습 제공= iM뱅크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iM뱅크는 3일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임직원들은 수성동 iM뱅크 본점과 봉무동 iM혁신센터 주차장에 마련된 헌혈 버스에 방문해 자발적으로 헌혈 행사에 동참했다.
iM뱅크는 헌혈 인구 감소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들을 위해 생명 나눔가치 실현 및 자발적 헌혈 참여 문화를 조성하고자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매년 대한적십자사 대구경북혈액원과 함께 단체 헌혈을 실시하는 한편, 헌혈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대학생 헌혈 기념품 지원'과 '헌혈자 프로야구 관람 초청' 등 다방면의 사회공헌활동으로 헌혈 사업을 적극 지원하고 있다.
황병우 은행장은 “이번 임직원 참여 헌혈 행사를 통해 생명 나눔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어서 기쁘며, iM뱅크는 새해에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경북문화관광공사, 설맞이 행사로 물든 보문·안동문화관광단지 관광객으로'북적'

▲육부촌 모습 제공=경북문화관광공사
경주=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경북문화관광공사는 설 연휴를 맞아 지난달 25일부터 30일까지 약 8만5천여명의 가족 단위 방문객이 보문·안동문화관광단지를 찾아 활기를 띠었다고 3일 밝혔다.
일별 관광객 수를 보면 설 연휴 첫날인 25일부터 13,646명, 26일 19,842명, 27일 12,650명, 28일 14,407명, 29일 11,936명, 30일 13,037명이 보문·안동문화관광단지를 찾았다.
앞서 공사는 설 연휴 보문관광단지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통기타, 팝페라 트로트 공연, 가훈 써주기, 풍선아트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했다.
공사가 운영중인 엑스포대공원과 유교랜드에서도 윷놀이 등 전통놀이 체험과 APEC 참가 21개국 전통의상과 한복을 착용한 방문객을 대상으로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등 풍성한 이벤트를 운영했다.
김남일 사장은 “이번에 APEC이 개최되는 한국 제1호 관광단지인 보문관광단지와 한국 정신문화 수도에 위치한 안동문화관광단지를 방문한 관광객들이 희망차고 풍성한 한 해를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대구경북병무청장, 사회복무요원 교육생 첫 수송 안전점검 및 교육생 격려

▲3일 금년도 사회복무요원 첫 단체수송 집결지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제공=대구경북지방병무청
대구=에너지경제신문 손중모기자 대구경북지방병무청은 3일 금년도 사회복무요원 첫 단체수송 집결지에서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대구경북지역 사회복무요원은 금년도 2,800여 명이 33차례에 걸쳐 충북 보은에 있는 사회복무연수센터에서 복무교육을 받게 될 예정이다.
대구경북병무청은 금년도 사회복무요원 교육집행을 위해 수송로를 미리 점검하는 등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조치를 했으며, 수송일에는 혹시나 발생할 수 있는 사고를 대비해 응급 안전 교육을 받은 병무청 직원이 수송인솔관으로 탑승한다고 전했다.
장정교 청장은“ 이번 현장점검에서'수송 안전사고 예방 및 위기대응 매뉴얼 준수'등 안전수송체계를 점검하고, 운전자 및 인솔직원에게 사고예방을 위한 철저한 안전의식을 강조했다"고 전했다.
또한 “사회복무요원들이 안심하고 교육에 참여할 수 있도록 수송차량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