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인천시-인천시교육청, 첫 교차특강 개최...정책 협력 강화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03 11:57

유정복, 교육청 직원 특강에서 ‘인천 미래 비전’ 공유
도성훈 교육감, 4월 인천시청 월례조회서 특강 예정

인천시

▲유정복 인천광역시장이 3일 인천시교육청에서 교육공무원 대상으로 '2025년 시정운영방향'을 주제로 강의를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인천=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인천시는 3일 시와 인천시교육청 간 정책 공유를 위한 교차특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차특강은 양 기관 간 협력을 강화하고 시정 및 교육정책에 대한 이해를 높이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마련됐다.


특강은 유정복 인천시장이 먼저 진행했다.


유 시장은 이날 시청 2월 월례조회에서 전직원들을 대상으로 '2025년 시정운영방향'에 대한 강연을 펼친 후 교육청으로 이동해 직원들을 대상으로 특별 강연을 이어갔다.


인천시

▲유정복 인천시장이 3일 인천시교육청에서 열린 '2025년 시정운영방향' 특강에서 도성훈 시 교육감, 교육공무원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인천시

교육청에서 진행된 강연에서 유정복 시장은 원도심 교육환경 개선 및 교육하기 좋은 도시를 만들기 위한 시의 정책을 설명하고 인천의 현재와 인천의 높아진 위상 및 주요 정책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다.




유정복 인천시장은 “이번 교차특강을 통해 시정과 교육정책이 유기적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협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 및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성훈 인천시 교육감은 오는 4월 인천시청에서 진행될 직원 월례조회에서 시청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정책방향에 대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