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기우

kwsong@ekn.kr

송기우기자 기사모음




한항전, 2025 대입 추가모집기간 앞두고 조종사·정비사·군무원 등 항공계열 신입생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1 16:48
한항전, 2025 대입 추가모집기간 앞두고 조종사·정비사·군무원 등 항공계열 신입생 모집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최초 합격자 발표가 2월 7일 마무리된 가운데,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이하 한항전)가 항공계열 신입생 및 편입생 모집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한항전은 항공정비와 항공조종 계열의 6개 전공에서 신입생을 모집 중이며, 졸업 시 2년 또는 4년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구체적인 모집 전공은 항공정비계열에서는 항공정비(MRO), 항공정비공학, 헬기정비, 항공부사관·군무원, 전기항공기(UAM) 등이며, 항공운항 분야에서는 신입생을 모집 중이다.


한항전은 내신 및 수능 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100% 면접 전형을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지원자는 타 대학 수시·정시 지원 및 합격 여부와 관계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원서 접수는 한항전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진행된다.


학교는 오랜 항공교육 역사를 바탕으로 최첨단 교육 시스템과 풍부한 항공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실제 국가시험 실기시험장으로 사용되는 정비 실습실, 비행기 내부를 그대로 옮긴 Mock-up실, 고가의 비행 시뮬레이터 등을 통해 실무 중심의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 같은 항공교육 서비스로 인해 한항전은 항공교육부문대상을 6년 연속 수상하는 등 국내 항공산업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한항전은 또한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항공정비 전문 교육기관으로, 울진비행훈련원을 운영하며 전문 항공조종사를 양성하고 있다. 관심 있는 수험생들은 한항전 홈페이지나 전화, 카카오톡 상담을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