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이원희

wonhee4544@ekn.kr

이원희기자 기사모음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 오는 14일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2.12 11:05

참여기업 모집 설명회 대전서 개최

한국에너지공단이 지난 11일 대전 유성구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 모집 사전공고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이 지난 11일 대전 유성구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2025년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 모집 사전공고 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한국에너지공단

한국에너지공단이 올해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기업을 오는 14일부터 21일까지 7일간 모집한다.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이란 건물 등에 신재생에너지를 설치하는 경우 설치비 일부를 지원해주는 사업을 말한다.


에너지공단은 지난 11일 대전 유성구 DCC대전컨벤션센터에서 신재생에너지 관련 시공업체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에서 에너지공단은 올해부터 전문 회계법인의 검토를 통해 참여기업 적격성 여부를 확인하는 등 계량평가 사전심사를 강화할 방침을 전했다. 앞으로 참여기업 선정기준 개편 시 업계 의견을 사전에 반영하는 등 관련 업계와 지속적으로 소통해 관련 제도와 지원체계를 개선해 나갈 예정이다.


유휘종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소장은 “에너지안보와 기후변화대응 등 급변하는 대·내외 여건 속에서 신재생에너지산업과 보급사업에 대한 관심도가 꾸준히 높아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참여기업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신재생에너지 보급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업체는 14~21일 동안 에너지공단 홈페이지의 '신재생에너지 전자민원서비스–참여기업 신청'를 통해 신청서와 증빙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에너지공단은 다음달 중 평가위원회를 거쳐 참여기업을 선정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에너지공단 신재생에너지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