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최대규모 '서비스센터 성수' 오픈

▲12일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프르쉐 서비스센터 성수'에서 마티아스 부세 프로쉐코리아 대표가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윤동 기자]
포르쉐코리아가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센터인 '포르쉐서비스 센터 성수'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올해 지속적으로 고객 접점을 늘려 '가치 중심 성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프로쉐코리아는 12일 국내 최대 규모의 서비스센터인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 오픈을 기념하는 미디어 워크샵을 진행했다.
◇내연기관·하이브리드·순수 전기차 등 제품 폴트폴리오 확대
이날 행사에서는 포르쉐코리아 최고경영자(CEO)인 마티아스 부세 대표 등 주요 임원진이 참여해 올해 신차 출시 계획부터 딜러 네트워크 확장, 애프터 세일즈 강화, 사회공헌 활동 등 올해 주요 경영계획을 발표했다.
향후 포르쉐는 브랜드 최초 순수 전기 SUV 마칸 일렉트릭과 아이코닉 모델로 성능·디자인·개인화에 한층 집중한 신형 911, GT3 라인 25주년을 기념하는 강력한 퍼포먼스의 911 GT3, 스포티한 성능과 높은 일상적 사용성을 겸비한 타이칸 GTS 등 제품 포트폴리오를 통해 고객 선택 폭을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포르쉐코리아는 전국 단위 네트워크 확장,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강화, 고객 라이프스타일 강조 등 독보적인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투자를 이어간다. 이번 서비스센터 성수 오픈을 시작으로 올해 안에 스튜디오 한남, 서비스센터 제주 등 신규 고객 접점을 오픈하거나 리노베이션을 단계적으로 진행해 2030년까지 네트워크를 두 배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포르쉐코리아는 브랜드가 추구하는 꿈과 열정을 반영한 사회공헌 캠페인 '포르쉐 두 드림(Porsche Do Dream)'도 지속한다. 올해는 총 18억원의 기부금으로 교육문화예술환경 보호 등 다양한 분야에 더 많은 수혜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마티아스 부세 대표는 “올해 포르쉐는 네트워크 확대와 애프터 세일즈 서비스 강화로 브랜드 경험을 혁신하고 가치 중심 성장하는데 집중하고 있다"며 “이번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 오픈은 한국 시장의 중요성과 포르쉐의 목표 의식을 보여준다“고 강조했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 아시아 최대 규모…일일 처리량 90대로 최고 수준
이번에 오픈한 아시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는 국내에서 가장 친환경적인 포르쉐서비스 센터로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 인프라가 특징이다. 건축물 에너지 효율 등급 '1++' 및 친환경 건축물 인증을 획득했으며, 포르쉐 CI가 적용된 태양광 파시드를 설피해 지속가능성 가치를 강조했다.
포르쉐 서비스센터 성수는 연면적 1만5968㎡(약 4830.57평)로 지하 1층부터 지상 11층으로 구성돼 있다. 포르쉐의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는 최신 설비와 최첨단 장비는 물론 국내에서 가장 많은 총 40개의 워크베이를 갖췄다. 일일 처리량은 하루 평균 90대로 이는 국내에서 가장 높은 수준이다. 향후 지상 6·7층에 일반 정비 및 판금 도장 설비를 추가 증설해 워크베이를 25개 추가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BEV 전용 최첨단 인프라도 갖추고 있다. 전기차 전용 정비 인프라와 전문 기술 인력을 통해 한 차원 높은 서비스를 지원한다. 센터 내에는 4대의 320kW 초급속 충전기를 포함해 총 31대의 충전 인프라를 구축해 고객이 편리하게 차량을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쾌적한 VIP 라운지와 프라이빗 컨설팅 공간, 포르쉐 라이프스타일 등 전시 공간을 마련해 포르쉐 고유의 브랜드 경험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골드 라운지를 포함한 다양한 엔터테인먼크 시설도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