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사이버대학교(총장 신구)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지난 2월 26일 '데이터분석 준전문가(ADsP) 자격증' 특강을 진행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학과 재학생들의 실무 활용 능력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지난해부터 지속적으로 자격증 강좌를 운영해오고 있다.
올해 첫 번째 강의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온라인커머스를 위한 마케팅업무 자동화' 수업을 담당하는 서진수 교수가 지도했다. 특히, 이번 자격증 특강은 인공지능 시대 온라인 마케터를 지향하는 학과 재학생 및 신·편입생들의 데이터 분석에 대한 높은 관심을 반영한 것으로, 학과 유튜브 채널에도 게재되어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이 언제든지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임명서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 학과장은 “온라인마케팅학과 재학생들은 전공 전문 지식과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교육과정을 선호해왔다"고 전하며, “이론과 실무를 결합한 자격증 취득 과정이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키우는 데 큰 도움이 됐다"고 강조했다. 또한, 학과에서 학생들의 요구를 반영해 올해에도 자격증 취득 과정 시리즈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국내 유일 및 국내 최초라는 학과의 지위를 바탕으로, AI와 협업하는 시대에 필요한 마케팅 기획 능력, 데이터 분석 능력, 플랫폼 지식 배양을 위한 교육목표를 실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온라인 마케터, 온라인커머스마케터(1인셀러), 온라인광고전문가를 지속적으로 배출하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는 업계 전문 교수진과 함께 AI를 이용한 마케팅 콘텐츠 제작, 사용자 경험 설계를 위한 UX 리서치, 그로스 마케팅 등 다양한 과목을 개설해 재학생들의 현업 전문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아울러 빅데이터 활용 능력, 인공지능 활용 능력, 데이터 시각화를 지원하는 태블로 데스크탑 스페셜리스트, 경영정보시각화능력, SQLD, 구글애널리틱스, 검색광고마케터 등 업계에서 선호하는 자격증 준비 과정을 심화해 재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을 지원할 방침이다.
세종사이버대 온라인마케팅학과는 오는 상반기에도 2025년도 가을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계획이다. 고졸 학력 이상이면 누구나 온라인마케팅학과에 지원할 수 있으며, 국가장학 및 산업체위탁 장학 등 다양한 장학 혜택에 대한 정보는 학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