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경제 포토

송인호

sih31@ekn.kr

송인호기자 기사모음




경콘진, 도민과 함께하는 ‘독립영화 상영회’ 개최..참가 단체 모집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5.03.18 08:51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 상영 지원’...내달 11일까지 접수
기관·단체·모임 대상...다양성 영화 총 50회 상영 등 지원

경콘진

▲제공=경기도

경기=에너지경제신문 송인호 기자 경기도와 경기콘텐츠진흥원(경콘진)이 18일 도민의 문화 접근성을 높이고 지역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2025년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지원' 사업 참가 단체를 내달 1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콘진에 따르면 '경기인디시네마 공동체상영 지원' 사업은 도내 기관이나 단체, 모임 등을 대상으로 다양성 영화를 상영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선정된 단체는 경콘진이 제공하는 작품을 활용해 자체 상영회를 개최할 수 있으며 필요시 장비 대여 및 부대행사(게스트 초청, 프로그램 기획 등)도 지원받을 수 있지만, 단 부대행사와 장비 지원은 예산 범위 내에서 제공되며 예산이 소진될 경우 조기 마감될 수 있다.


올해는 총 50회 상영 지원이 목표이다.


지원 대상은 도내 미디어 센터, 공공기관, 학교, 복지시설, 활동 모임 등이고 상영회 관람 인원이 10명 이상이어야 하며 도내에 영화 관람이 가능한 공간을 확보해야 하며 공동체 상영 개최 기간은 오는 5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다.




특히 영화관이 없는 지역(과천, 여주, 연천, 의왕)의 경우 가산점이 부여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다양성 영화를 보다 많은 도민이 접할 수 있도록 공동체 상영 지원 지역을 확대 운영할 예정"이라며 “이번 사업이 지역 내 문화격차를 해소하고 도민의 문화 향유 기회를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업 신청은 경기콘텐츠진흥원 누리집을 통해 내달 11일 오후 3시까지 가능하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