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공공임대주택 활용한 공무원 주거 안정 지원

▲신경호 도교육감과 오승찬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장은 18일 공공임대주택을 활용한 공무원 주거안정 지원 협약을 체결했다. 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은 18일 도교육청에서 공공임대주택을 활용해 도내 순환 근무하는 공무원 주거 안정을 지원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조성으로 교육의 지속성과 안정성을 높일 수 을 조성해 교육활동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해
협약식에는 신경호 교육감, 오승찬 한국토지주택공사 강원지역본부장을 비롯해 두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도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토지주택공사가 보유한 장기 미임대 주택을 최장 10년간 임차해 저경력 공무원에게 우선해 지원할 예정이다. 이는 춘천시를 시작으로 수요가 많은 지역에 첨차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도교육청은 주거지에서 벗어나 타지역으로 발령받아 근무하는 공무원들의 주거 환경을 개선하고, 보다 안정적인 근무 여건을 마련할 계획이다.
신경호 교육감은 “이번 협약을 통해 공공임대주택을 활용해 공무원 관사를 지원함으로써, 신규공무원 등 저경력 공무원의 주거 비용 부담을 해소하고 조기 전출을 방지해 더 나은 교육환경이 제공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도교육청은 한국토지주택공사와 협력해 다양한 주거 지원 대책을 마련해 복지 향상과 정주 여건 개선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강원교육청,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

▲강원도교육청은 17일과 18일 이틀간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를 진행했다. 제공=강원도교육청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17일과 18일 이틀간 평창 알펜시아리조트와 춘천 베어스 호텔에서 도내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 240명과 교육지원청 학생폭력 사안처리 업무담당 장학사 등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 △피해학생, 가해학생 조치 기준 △주요 학교폭력 사안의 사례 및 판례 △심의위원회 진행 시 유의사항 △질의응답 등을 법률전문가를 초청해 진행했다.
송수경 도교육청 인성생활교육과장은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 위원들의 전문성을 강화해 도내 학생과 학부모에게 신뢰받는 학교폭력대책심의위원회가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강원교육청, 다문화교육 정책학교·한국어학급 공동 연수
강원=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강원도교육청은 18일부터 19일까지 온라인으로 '2025 다문화교육 정책학교 및 한국어학급 공동 연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학생 지원을 담당하는 교원의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정책학교 담당 교원(18일)한국어학급 담당 교원(19일)을 대상으로 △2025년 강원 다문화교육 및 이주배경학생 지원 주요 계획 안내 △정책학교 및 한국어학급 운영 중점 사항 안내 △우수 사례 공유 등을 진행한다.
도교육청은 이주배경학생의 지속적인 증가에 따라 모든 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다문화교육을 강화하고 있다. 한국어학급 운영 및 교과 연계 다문화 수업을 확대하고, 정책학교 운영을 통해 우수 모델을 개발·확산할 계획이다.
또한 이주배경학생 맞춤형 지원과 단위 학교의 다문화교육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적인 연수를 추진할 예정이다.
박성관 미래교육과장은 “이주배경학생과 비이주배경학생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고, 실질적인 다문화교육 정책을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정선교육지원청-정선군시설관리공단, 초등학생 골프교실 운영 상호 협력

▲이하준 정선교육지원청 교육장과 유영수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이사장은 17일 정선군 내 초등학생 골프교실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제공=강원도교육청
정선=에너지경제신문 박에스더 기자 정선교육지원청과 정선군시설관리공단17일 정선군시설관리공단 청사 2층 회의실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2025년에는 정선 관내 4개 초등학교(벽탄초, 봉양초, 여량초, 화동초)의 학생들이 정선종합경기장 내 정선골프연습장에서 티칭프로 자격을 갖춘 코치의 지도를 받아 골프 강습에 참여하게 된다.
정선군시설관리공단은 이에 필요한 장소와 강습을 초등학생에게 제공하기로 하였으며, 그 밖에도 정선 학교체육 발전을 위해 양측이 긴밀하게 협력하기로 상호 협약했다.
이하준 교육장은 “정선군시설관리공단과의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정선 학생들이 골프를 보다 가까이에서 쉽고,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될 뿐만 아니라, 정선교육지원청-정선군시설관리공단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정선 학교체육이 한 단계 발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기를 기대한다"고 했다.